728x90
반응형
1. 안녕하세요?
- 학습내용
- 문법 : -을래요?
- 수업 (50 min)
인사 및 복습 (3 min) - 생략- 상황, 맥락, 도입 (3 min) 2022.12.11 - [공부/한국어 교육] - 한국어 교육 계획안 - 초급 #-을래요?
- 의미 제시(2 min) 2022.12.16 - [공부/한국어 교육] - 한국어 교육 계획안 - 초급_의미제시 #-을래요?
- 형태 제시(10 min)
- 연습 (10 min)
- 활용 (20 min)
- 마무리 (2 min)
반응형
2. 한국어 교육 계획안 - 초급 1 #형태 제시
3. 마무리
형태 제시는 이전에 연습하기도 했었고 그래서인지 의외로 쉽게 작성했던 부분이다. 정말로 칠판에 판서를 한다고 생각하고 모의로 그림을 그려가면서 작성했다. 실제로 칠판 같은 게 있었다면 진짜 칠판에 적으면서 남자 친구를 앞에 앉혀두고 연습을 할 수도 있었을 것 같다. 진짜로 이케아에 가서 칠판을 살까 진지하게 고민 중이다.
▸ 참고 문헌
- 세종 한국어 ‘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’ 2-1
세종한국어 어휘&표현과 문법 2B
한국어 교수학습 샘터 ‘-을래2)
(도서) 현장 중심의 한국어 교수법
(도서) Korean Grammar in use beginning
(경희대 강의자료) 7차시 / 9차시
728x90
반응형
'한국어 > 한국어 교사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한국어 교육 계획안 - 초급_연습 1 #-을래요? (0) | 2022.12.26 |
---|---|
한국민속문화이야기 - 24절기 동지 (0) | 2022.12.22 |
한국어 교육 계획안 - 초급_의미제시 #-을래요? (0) | 2022.12.16 |
한국어 교육 계획안 - 초급_상황,맥락,도입 #-을래요? (0) | 2022.12.11 |
한국어 교수 방법론 - 의사소통식 교수법 (0) | 2022.12.10 |
댓글